본문 바로가기

사서의 마음을 담은 서재

[2월 서평] 성북문화재단 성북구립도서관 사서들의 서평

드라이(Dry)

 

 

 






 

 

서명 : 드라이(Dry)

저자 : 닐 셔스터먼, 재러드 셔스터먼

발행 : 창비, 2019.

 

 

대재앙에서 살아남기



어느 날 갑자기 우리의 삶에서 물이 사라진다면? 더 이상 수도꼭지에서 물이 나오지 않고 그 어디에서도 물을 구할 수 없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가뭄이 불러온 대재앙의 상황 속에서 한 모금의 물을 위해서라면 어떤 아귀다툼도 불사하는 워터좀비가 되어버린 사람들. 그 속에서 시시각각 일어나는 윤리적 선택의 기로. 주인공인 10대 청소년들은 이 위기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망가진 지구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와 더불어 극한의 상황에서의 인간 본성에 대한 탐구까지 섬뜩하면서도 긴장감 넘친 생존기를 통해 이 시대에 대한 경각심과 더불어 진정한 희망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합니다.   

 

 

유튜브 젊은 부자들

 

 

 







 

서명 : 유튜브 젊은 부자들

저자 : 김도윤

발행 : 다산북스, 2019.

 

 

새해에는 모두 부자되세요

 

벌써 2월입니다. 연초 세운 계획들은 잘 실천하고 있으신가요? 경자년 새해에 이루고 싶은 소망 1위는 건강’, 2위로 부자라는 설문 결과처럼 건강과 재테크에 관한 관심은 도서관에서 주로 대출되는 책만 봐도 바로 알 수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책은 유튜브의 젊은 부자들입니다.

새로운 부의 추월차선이라고 불리는 유튜브는 단순히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을 넘어 전통적인 부의 관념을 파괴하고,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최고의 재테크 수단이 되고 있는데요. 이 책을 읽으며 자신만의 콘텐츠를 생각해보며 성공한 유튜버 23인의 비결을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