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책도서관

62화 [음악/글] 음악과 글로 세상을 만나다 / 김겨울 싱어송라이터 및 칼럼니스트

책제목 : 음악과 글로 세상을 만나다
예순여덟 번째 사람책 : 김겨울 싱어송라이터 및 칼럼니스트


- 목차
1. 음악으로 세상을 만나다
2. 글로 세상을 만나다.

 

다양한 장르로 곡을 만드는 작업이 어렵기는 하지만 그 곡을 만들어내는 과정에 많은 애착이 가요. 작사와 작곡을 하는 과정은 때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영감을 받게 되면 바로 몇 시간 안에 쓰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어서 참 어려운 것 같아요. 영감은 주로 계절의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인데 계절의 변화가 일상 의 변화를 만드는 과정에서 영감을 얻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아요.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곡을 쓰는 인디뮤지션 김겨울 싱어송라이터. 음악과 관련된 칼럼, 에세이, 단편소설 등을 쓰는 칼럼니스티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피아노를 배우며 자연스럽게 음악을 접하게 되었고, 스무 살에 기타를 치기시작하면서 본격적인 싱어송라이터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2-3년 전에 첫 곡을만들고, 그 곡으로 홍대에서 공연을 하며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시작했다고 해요. 어떤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표현하는 단계에서 분위기에 맞게 선택을 한다고 합니다.

 

어릴 적부터 책읽기를 좋아해 고등학교 때 단편 소설을 쓰기도 하고, 현재도 지속적으로 글을 쓰고 있다고 해요. 블로그에 에세이나 단편소설들을 쓰고, 음악과 관련되어 스모커라는 잡지에 칼럼을 기고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글을 좋아하는 그녀이기때문에 그녀의 곡이 더 섬세할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장르 노래 속에서도 자신만의 분위기로, 곡에 애착을 가지고 공연을 하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노래를 좋아할 수 밖에 없겠죠.

 

앞으로 그녀의 곡을 인터넷에서도 찾아볼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연 소식, 블로그에 올라오는 글을 통해서도 그녀를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아포 FM에서 ‘뮤직홍’이라는 음악방송을 진행하면서 인디뮤지션을 만나보는 라디오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다양하게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찾아 나서는 김겨울 싱어송라이터의 삶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녀의 노래를 듣고 싶다면 지금 당장 팟캐스트에서 김겨울 싱어송라이터를 만나보아요!

 


성북구립도서관 홈페이지 : http://www.sblib.seoul.kr
성북구립도서관 블로그 : http://sblib.tistory.com
성북구립도서관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blib

사람책도서관 다시보기 : http://www.podbbang.com/ch/11817?e=22122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