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책도서관

139화 [석관동] 문화감성쟁이 어른아이 / 김능황 돌썩돌썩팟캐스트 DJ

 

 

-목차

1. 다양한 활동 내용 및 소개

2. 연극, 영화에 관심을 가지게된 계기

3. 돌썩돌썩 팟캐스트 소개 

4. 앞으로의 계획

 

 

 

 

 

사람책 도서관의 139번째 사람책! 석관동 돌썩돌썩 팟캐스트의 DJ로 활동하고 계신 김능황님을 모셨습니다.

 

 

김능황님은 성북구와의 인연이 참 깊은 것 같습니다. 석관초, 석관중, 석관고를 졸업하시고 지금까지 석관동 주민으로 살고 계시다고 하는데요. 또한 성북구의 돌썩돌썩 팟캐스트의 DJ로 계시면서 그 인연은 더욱 깊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는 굉장히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본업은 영어어학원 강의와 운영을 맡고계시고 그 이외에 돌썩돌썩 캐스트 진행자, 석관드림, 영화카페 이영차의 운영자, 독서회 대표, 한책추진단 위원으로 활동을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정말 많은 활동을 하고 계시는데요. 초등학교 때 나간 시민 탁구대회에서 받은 상품이 한예종 출신의 배우들이 만든 연극 <거울공주 평강이야기>의 티켓이었고 그 연극을 계기로 연극, 영화활동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계신다고 합니다. 그 후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는 해외 공연에도 올려지고 TV출연도 하는 등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11월 3일 부터 대학로 예술극장에서 3주간 또한번 공연이 올려진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관람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그는 수많은 활동에서 가장 최우선으로 두는 궁극적 목표를 '재미'라고 합니다. 잘하는 것 보다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보다는 즐기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하신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지역활동도 흥미있는 분야라서 재미있게 함께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아마 돌썩돌썩 팟캐스트의 DJ로 활동하시는 이유도 그 이유겠지요?

더 재미있는 일들과 관심사에 대한 연대를 넓혀가면서 성북구의 지역마을 활동을 통한 문화 민주주의를 실현하는데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사람으로 함께하고 싶다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정말 열정넘치시고 성북구를 사랑하는 마음이 깊으신 멋진 분이신 것 같습니다.

 

 

더욱 더 자세한 이야기는 사람책 도서관 팟빵 홈페이지에서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성북구립도서관 홈페이지 : http://www.sblib.seoul.kr
성북구립도서관 블로그 : http://sblib.tistory.com
성북구립도서관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bli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