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책도서관

114화 [석관동] 음악하는 미대생 김희원

책 제목: [석관동] 음악하는 미대생

백스물세 번째 사람책: 김희원 음악하는미대생

- 목차 

1. 성북구 석관동

2. 대학생활 에피소드

3. 튠 프로젝트




성북구 석관동에 살고 있는 김희원씨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디자인과에 재학중이며 대학교를 서울로 다니게 되면서, 학교와 가장 가까운 곳에 집을 구하게 됨으로써 성북구와 인연을 가지고 되셨습니다. 


그런 김희원님에게 음악은 어떤 의미인지 여쭈어봤는데 '마음의 소리' 라고 표현을 해주셨습니다. 음악을 만드는 과정 중에서 작사를 가장 좋아하시고 바깥으로 용기있게 말하지 못하는 이야기를 가사 안에 있는 주인공을 빌어서 본인에게 위로를 받는다고 하시며, 그렇기 때문에 음악은 본인에게 마음의 소리 이자 또 다른 언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튠프로젝트라는 팀에 대해 소개를 해주셨는데 여섯명의 작곡가들이 모여있는 유닛이고 사연을 받아서 음악을 만들고 일러스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는 네이버 그라폴리오에 정식으로 뮤직비디오를 연재중이라고 하시지 사연을 많이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근미래의 목표는 여행하면서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일을 하는거라고 하셨습니다. 최근에 여행에 흥미가 많이 생기셨고 이러한 경험이 새로운 음악을 만드는 것 같다고 하시며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볼수 있게 공유할수 있게끔 하는게 꿈이라고 말씀하시며 마무리해주셨습니다.



성북구립도서관 홈페이지 : http://www.sblib.seoul.kr

성북구립도서관 블로그 : http://sblib.tistory.com

성북구립도서관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bli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