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책도서관

107화 [광고/기획]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삶을 살다 / 광고플래너 박혜진

책 제목: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삶을 살다 

백열여섯 번째 사람책: 박혜진 광고 플래너


- 목차 

1. 광고플래너

2. 광고 플랜 과정

3. 향후계획



박혜진씨는 일본 대형 광고 대행사에서 디지털 업무를 거쳐 플래너 업무를 담당하셨습니다.

 

플래너란 광고 회사 안에서는 여러 파트가 나뉘어져 있는데, 그 중 플래너는 말 그래도 광고 계획을 짜는 기획자를 말하며 광고주가 어떤 광고 주문을 주면 그것을 플래너 팀이 받아서 전반적인 분석을 시작하며, 품목의 시장성, 소비자들의 경향, 트랜드 등등 분석하여 방향을 잡아주는 업무라고 하셨습니다.

 

이 같은 광고와 관련된 일을 선택하시게 된 계기는 고등학생이 되면서 앞으로 무엇을 할까 고민을 하다, 제주도 수학여행에서 쓰레기 줍는 일본인을 굉장히 인상깊게 보셨다고 합니다. 졸업 이후, 무엇을 고민할까 하다 당시 관심을 갖고 보았던 광고 회사가 글로벌 이슈, 환경 문제 등 여러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보고 지원하게 되었고 일본이라는 다른 문화권 안에서 일을 시작 하면서 여러 느낀 점이 많았으며 자극도 많이 받아 현재 한국에 와서도 이어져 일을 하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언젠가 우리나라도 외국인들에게 자랑스럽게 나타낼 수 있는 부분이 있었으면, 매력적인 ‘선물’을 많이 많들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며 이처럼 한국에 외국인들이 왔을 때 한국에 대한 이미지가 뚜렷하고 좋게 남을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고민 중. 올해는 그것과 관련된 일들을 고민하고 활동해보고 싶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성북구립도서관 홈페이지 : http://www.sblib.seoul.kr

성북구립도서관 블로그 : http://sbli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