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책도서관

155화 [석관동] 책으로 잇는 마을살이 / 김현경 책또바기&북초아 독서회


 

-내용

1. 책또바기 독서회, 북초아 독서회, 소개
2. 아침책 읽어주기 학부모 봉사회와 자녀 독서지도 관련
3. 미리내도서관 석이네, 한책추진단, 책모꼬지 등 활동과 앞으로의 계획

 

오늘의 155호 사람책은 책으로 잇는 마을살이 석관동에 살고계시는 김현경님을 모셨습니다~!

김현경님은 두 명의 자녀를 두고 계시는데 초등학생인 자녀의 영향으로 인해 아이의 학교에서 책또바기라는 독서회를 운영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책또바기는 책을 통해서 삶을 나누자는 취지로 만든 독서회라고 하는데요. 처음 2년 정도는 석계초등학교 학부모 중심으로 운영했었지만 지금은 석계초등학교를 기반으로 하여 지역사회의 이바지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을 중심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책또바기는 인원이 많다보니 단순히 책만 읽는 독서회가 아니라 전시회도 보러가고 아이들과 여러 견학을 다니며 다양한 활동을 하고있다고 합니다.

요즘 아이들은 책을 읽을 시간이 많이 없다보니 석계초등학교에서 아침 책 읽어주기 학부모 봉사회에서 활동을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아이들의 교실에 들어가 책을 직접 읽어주는 일이다 보니 아이들의 흥미를 먼저 돋우는 것이 우선일텐데요. 그러다보니 책을 선정하는 것부터 굉장히 많은 고민을 하시고 영상과 배경지식 등 여러 자료들을 준비해 가신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미리내 도서관의 석이네, 한책추진단, 책모꼬지 등 독서와 관련된 많은 활동을 하고 계시다고 하는데요. 앞으로의 활동들도 기대가 됩니다.

더욱 더 자세한 이야기는 성북 사람책도서관 팟빵사이트에서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성북구립도서관 홈페이지 : http://www.sblib.seoul.kr
성북구립도서관 블로그 : http://sblib.tistory.com
성북구립도서관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bli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