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책도서관

129화 [석관동_돌썩돌썩 캐스트1] 의릉문화축제, 왕의 마당에서 놀다 / 석관드림 PM, 의릉문화축제 기획자 양정순

사람책 도서관, 석관동을 파헤치다!

돌썩돌썩 캐스트!

- 의릉의 문을 열어젖힌 양정순 -

-내용-
1. 석관드림 소개
2. 의릉문화축제 소개

 

양정순 선생님께서는 최근 '석관드림' PM 일과 '의릉문화축제' PM 일에 가장 공을 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석관드림이란 석관동에 살거나 석관동에서 문화예술활동을 하고 있는 개임, 또는 단체의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함께 석관동 예술마을 만들기의 비젼을 만들어 가는 네트워크 모임입니다.

4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해서 석관동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 왔고,

지금은 석관동 예술마을 만들기를 위한 새로운 길을 만드는 데에 공을 많이 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양정순 선생님을 석관동에 살지 않는다고 합니다.

남양주 북한강변에 살고 계시는데요,

올해 초 성북 문화재단에서 의릉문화축제 PM 제안을 받고 석관동에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양정순 선생님은 규모가 아주 큰 축제부터 작은 동네 축제까지 다양한 축제의 경험을 가지고 계십니다.

호평동 늘을거리 문화축제를 처음 만들 때 주민자치위원들과 기획부터 진행까지

모두 지역 주민들만의 힘으로 이루어낸 적이 있는데, 그 때 사라져 가는 지역문화자원도 복원하셨다고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의릉문화축제 또한 주민의 참여도가 굉장히 높을 것이라고 합니다.

10월 28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의릉 일대에서 진행되는 <의릉문화축제>에 함께 참여해 보는 것은 어떤가요? 

 

---------------------------------------------

 

[성북 사람책도서관 공지]

월요일, 금요일 2회에 걸쳐서 "성북 사람책도서관_우리동네톡투유20" 이 진행되었었는데요.
이제 화요일, 목요일 프로그램 "돌썩돌썩 캐스트_석관동 사람이야기" 가 추가 됩니다.

-월요일: "성북 사람책도서관_우리동네톡투유20" (by,성북문화재단 도서관본부)

-화요일(9월19일~11월28일): "돌썩돌썩 캐스트_석관동 사람이야기" (by,동덕여자대학교 가치가치팀+성북문화재단 도서관본부)

-목요일(10월26일~11월30일): "돌썩돌썩 캐스트_석관동 사람이야기" (by,동덕여자대학교 가치가치팀+성북문화재단 도서관본부)

-금요일: "성북 사람책도서관_우리동네톡투유20" (by,성북문화재단 도서관본부)

앞으로도 성북 사람책도서관 많은 청취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