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책도서관

91화 [성북/구청] 100번째 사람책 / 성북구청장 김영배

책 제목: 100번째 사람책 성북구청장

백 번째 사람책: 김영배 성북구청장

 

- 목차

1. 성북구와의 인연

2. 임기 중점 추진사항

3. 청소년들에게 한마디

 

 

 

혁신 교육뿐만 아니라, 청년들을 위해 도전숙이라는 곳을 만들어 꿈꾸는 청년들이 누구나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혁신 시도를 하고 있는 김영배 성북구청장.

 

그는 출마 당시, 복지가 확대되는 시대를 인색해야 한다는 점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의 궁극적인 목표는 시민이 참여하여 스스로가 주인이 되는 시민 민주주의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복지사회의 실현입니다.

 

 

김영배씨는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일어설 수 있도록 돕는 게 행정의 역할이라고 보며 함께 공동체라는 목표를 좀 더 분명히 세우고 그런 원칙이 성북구 내에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책은 중앙정부에서만 실현하는 것이 아니라, 구청 같은 곳에서 시작하여 아래서부터 위로 올라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구청, 지방자치의 역할 뿐만 아니라 주민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주권의식을 가지고 서로 소통하는 것, 협치와 마을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싶은 김영배 성북구청장이었습니다.

 

 

성북구립도서관 홈페이지 : http://www.sblib.seoul.kr

성북구립도서관 블로그 : http://sblib.tistory.com

성북구립도서관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blib

사람책도서관 다시보기 : http://www.podbbang.com/ch/11817?e=22167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