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 정보 어때요?

[무료폰트] 도서관 이미지를 담은 글꼴 <도서관체> 무료 배포

 무료폰트?!

 


많은 분들이 무료 글꼴을 찾기위해 온라인 공간을 이곳 저곳 헤매시죠?


무료글꼴이라고 다운받아서 사용했는데 알고 보니 무료 사용범위가 제한적이거나 한 경우가 있어서


조심해야 하죠!


그래서 준비한 꿀팁! N포털의 무료로 나누는 글꼴에 버금가는 글꼴을 소개합니다.


 국립중앙도서관의 도서관체

 


누구나 마음대로 사용하싱 수 있는 도서관체를


국립중앙도서관에서 무료로 배포합니다!


도서관을 닮은 글꼴! 도서관체! 많이 이용하세요~


한글/ 영어, 로마자, 숫자, 기호 등이 지원됩니다!


 이용하기!

 

 

다운로드 : 

여기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nl.go.kr/nl/intro/libinfo/font.jsp (관련 내용 안내 및 다운로드)


바로받기 -   도서관체.ttf  도서관체영문.ttf



설치방법 : 


① 글꼴 다운로드 → 제어판 → 글꼴 폴더 열기 → 다운로드 받은 글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 글꼴 폴더에 넣기

② 다운로드 글꼴 파일 → 오른쪽 버튼 클릭 → 설치 선택




저작권 : 

1. 도서관체의 지적재산권은 국립중앙도서관에 있습니다.

2. 도서관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사용자들도 다른 이에게 자유롭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3. 도서관체는 허락없이 사용자가 수정할 수 없으며, 배포되는 모양 그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보도자료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임원선)은 도서관의 이미지를 담은 글꼴 ‘도서관체’를 개발, 무료 배포한다.

  ‘도서관체’는 정부표준형 완성형코드(KS) 기준 한글 2,350자와 로마자 104자, 숫자 20자, 기호 24자 등 총 2,498자로 최근 한국저작권위원회에 프로그램 저작재산권 양도 등록(제C-2016-005631호)을 마쳤다. 이에 따라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http://www.nl.go.kr/nl/intro/libinfo/font.jsp) '도서관 소개‘ 메뉴 ’로고·서체‘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내려 받은 파일을 제어판의 글꼴 폴더에 넣으면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아래아한글, 파워포인트, 포토샵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 서체는 국립중앙도서관이 추구하는 ‘살아있는 지식정보’이자 현대적인 지성의 아름다움을 담아냈다. 특히 국가대표 도서관인 기존의 국립중앙도서관의 로고 타입과 같은 모양의 쌍둥이 형태로 도드라져 보이는 문장에 적합한 돋움체용 글꼴이다. 서체의 구조와 모양은 기존의 로고타입 글꼴인 ‘국립중앙도서관’ 일곱 글자의 모양을 모티브로, 한글 창제 원리의 고유 원칙인 가획·대칭·반복의 기법을 사용하여 만든 탈네모틀형 글자체이다.
  
  초·중·종성으로 이루어진 받침글자와 초·중성으로만 이루어진 빈 받침글자의 크기가 받침 하나의 공간만큼 차이가 있어, 글자가 가로 정렬되었을 때 문장 아래쪽이 좌우로 기하학적인 모양의 시각적 리듬을 탄다. 또한 기존의 딱딱하고 강한 느낌의 돋움체에서 벗어나 글자의 각진 모서리와 빗금의 직선을 부드러운 곡선으로 표현하여 단아하고 현대적인 모던함을 지닌 새로운 돋움체가 탄생한 것이 특징이다.     
 국립중앙도서관은 “도서관 전용 글꼴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 널리 보급하여 또 하나의 문화 가치를 나눌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국립중앙도서관 #무료글꼴 #무료폰트 #폰트 #글꼴 #도서관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