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 즐겨요, 한책!/보여줄게, 한 책!

[2024 성북구 한 책 읽기] 2024 한책추진단 운영위원회 시작합니다! ☺ | 한책추진단 운영위원회 첫 만남의 날 후기

성북구 한 책 읽기 사업을 함께 기획하고 실행하는 한책추진단 운영위원회,
올해도 성북구 한 책 읽기 사업 추진을 위해 ‘2024 한책추진단 운영위원회’가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올해 한책추진단 운영위원회는 2월 1일 사전설명회를 통해 신규 모집을 진행했고,
65명의 위원이 함께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2월 15일, 천장산우화극장에서 진행된 한책추진단 운영위원회의 첫 만남의 날을 소개합니다.





올해의 첫 만남의 날도
작년과 동일하게 성북정보도서관 지하1층에 있는 천장산우화극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운영위원들끼리 서로 눈도 마주치고 이야기하며 어색함을 덜어내기 위해
1부는 성북의 아이스 브레이킹 천재 ★설★과 함께 하는 신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사진을 통해서도 전해지는 잘 놀고, 잘 읽는 운영위원회의 정다운 분위기를 보여드립니다.

 

어색함을 덜어낸 뒤에는 자기소개를 통해 서로에 대해 한 번 더 기억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원이 늘어난만큼 짤막하게 나를 나타낼 수 있는 키워드로 이야기했는데요.
올해의 한책추진단 운영위원회의 자기소개 키워드로, 어떤 분들이 함께 해주시는지 잠깐 살펴볼까요?

 

 

다채로운 키워드들로 조금씩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

이어서 2부에는,
우리가 함께 할 성북구 한 책 읽기 사업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금에 이르기까지 성북구 한 책과 함께 한 시간, 그리고 올해 우리가 활동할 내용에 대해
함께 듣고 두근두근💕 기대하는 시간이 지나고,
첫 만남의 날 마지막 순서로 활동분과 선택을 진행했습니다.

성북구 한책추진단 운영위원회는 총 3개의 분과로 이뤄져있는데요, 한 번 살펴볼까요?

 


주민분과 📚
한 책이 가진 다양한 매력을 먼저 발견하고 이웃과 나누기 위한 방법을 고민합니다.

 

청소년분과 🐬
‘청소년과 함께 한 책 읽기’를 목표로 한 책의 감동과 의미를 지역에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아동분과 🐣
성북구 한 책 읽기 독서운동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어린이 한 책 선정과정과 연계활동을 기획하고 추진합니다.


3개의 분과 중 마음이 가는 분과를 선택한 뒤,
분과별 인증샷도 찰칵! 📸



분과선택을 마지막으로 첫 만남의 날을 끝마쳤습니다.
아쉬움을 뒤로 하며, 3월 정례회의 때 보자는 인사를 하며 운영위원님들과 다음 만남을 기약했는데요.

 

이제 다가오는 봄, 3월에는 올해 한 책 추천도서 접수와 한책추진단 모집도 시작됩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한 책 사업과 함께 한책추진단 운영위원회도 본격적으로 움직입니다!

앞으로 진행될 성북구 한 책 읽기 사업과 한책추진단 운영위원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에 만나요~ 한 책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