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 정보 어때요?

제 54회 도서관 주간 4/12~4/18 "오늘은 책 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

 

 

 

 

 

 도서관 주간이란 ?

 

 

 

 

'도서관 주간' 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도서관 주간이란, 도서관의 보급 및 도서관 이용자의 증대를 목적으로 도서관의 중요성과 도서관봉사의 내용을 선전하기 위하여 설정한 1년 중의 어느 한 주간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한국도서관협회에서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여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1964년부터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를 ‘도서관주간’으로 설정하여 1주일 간 전국도서관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특히 2018 책의 해를 기념하여 더욱 다양한 문화행사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제 54회 도서관 주간 주제 & 표어

 

 

 

매년 도서관 주간의 주제와 표어가 달라집니다.

올해는 서천도서관에서 주제를, 중곡문화체육센터도서관과 신수경 님께서 표어를 공모해주신 것이 선정이 되었습니다!

※ 위의 2018년 공식주제 및 표어는 회원대상 공모를 통해 선정됩니다.

 

[공식주제]
오늘은 책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서천도서관)

 

[공식표어]
내일을 꿈꾸는 행복의 광장, 도서관(중곡문화체육센터도서관)
도서관에서 책을 읽다, 세상을 읽다(신수경)

 


 

 

포스터 및 표어

 

 

012

 


 

 

 

도서관 주간에 성북구립도서관은?

 

 

그렇다면 성북구립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주간을 기념하여 어떤 행사들이 있을까요?

그림책 원화전시, 체험행사, 영화상영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겨보세요:)

※ 도서관을 클릭! 하시면 해당 도서관의 <도서관 주간 기념행사>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서경로꿈마루도서관

 

석관동미리내도서관

 

달빛마루도서관

 

청수도서관

 

아리랑어린이도서관

 

 

 

 출처

 

-한국도서관협회(KLA) http://www.kla.kr/

-도서관계 2004년 4월호 / 조재순 글(국립중앙도서관 사서) http://www.nl.go.kr/pds/research_data/text/newsletter/200404/200404_history.htm

-성북구립도서관 https://www.sblib.seoul.kr/library/index.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