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려줄게, 성북구립도서관/지금, 성북구립도서관은?

“주민과 만나고 나누고 함께 여는 도서관” 7월 22일, 월곡꿈그림도서관이 개관!

 

“주민과 만나고 나누고 함께 여는 도서관”  7월 22일, 월곡꿈그림도서관이 개관했습니다!

 

 

 

○ 7월 22일 월곡동 오거리, 1층짜리 나지막한 건물에 10번째 성북구립도서관인 “월곡꿈그림도서관”이 개관했습니다.

 

○ 2016년 11월부터 공공 도서관으로는 처음으로 1,300명의 지역 주민을 만나 머리를 맞대어 도서관의 운영 방향을 결정

   하였습니다.

 

○ 월곡꿈그림도서관은 어떤 도서관인가요?

 

   - 물론 누구나에게 열려있는 도서관입니다. 다만, 청소년들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이 되어달라는 마을의 목소리   

     를 담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공 도서관에 청소년을 위한 배려도 함께 담은 청소년 특화 도서관으로 문을 엽니다!

 

 ○ 청소년들은 어떤 활동을 하고 있죠?

 

   -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구성된 50여 명의 월곡꿈그림도서관 <독(讀)한친구들>은 개관 전부터 청소년 창립총회를 통해

     각자의 활동 방향을 정하고 청소년 공간과 특화 서비스를 함께 논의하고 결정하고 있습니다.

 

 ○ 어떤 자료들이 있나요?

 

   -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자극할 수 있는 만화와 웹툰 관련 자료를 비롯하여 청소년 특화자료, 다양한 신간도서와 추천

     도서를 갖추어 주민 누구나가 편안하게 들려 책을 읽고 빌려 갈 수 있습니다.

 

 ○ 주민 동아리나 모임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세미나실부터 고음질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청음 코너, 도서관 밖에서

    도서관 으로 즐거운 발걸음을 이끌 윈도우갤러리 등 다양한 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 도서관을 함께 열어준 100명의 독한친구들 청소년, 동덕여대 청년, 지역 주민과 단체가 앞으로도 월곡꿈그림도서관을

    기반으로 마을의 꿈을 그리고 더 많은 주민이 함께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예정입니다.

 

 

※ 월곡꿈그림도서관은 7월 22일부터 누구나 도서관 이용이 가능합니다.

 

※ 월곡꿈그림도서관의 관외 자료 대출은 8월 22일부터 가능합니다.(7월 28일자로 1일에서 22일로 변경)

 

※ 월곡꿈그림도서관의 자료의 상호대차(책드림 및 U-도서관) 이용은 시범운영 이후 10월 1일(예정)부터 가능합니다.

 

※ 더 자세한 소식은 월곡꿈그림도서관 웹사이트(https://www.sblib.seoul.kr/wglib/)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