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11

[황현산 문학비평가] 밤이 선생이다 #3 – 황현산을 만나다③ 성북문화재단의 '문인사 기획전'은 성북에 기반한 문인들 중 당대의 시대정신에 부합하는 인물을 매년 한 분씩 조명하는 자리입니다. 2015년은 신경림 시인, 2016년은 조지훈 시인, 2017년은 황현산 문학비평가를 조명해보았으며 2017 성북문인사 기획전의 황현산에 대한 이야기를 기록하고자 합니다. [황현산 문학비평가] 밤이 선생이다 #1 – 황현산을 만나다① [황현산 문학비평가] 밤이 선생이다 #2 – 황현산을 만나다② 을 읽어보세요 인터뷰 : 황현산을 만나다 3. 사유의 언어, 감정의 언어 트위터 유저이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트위터를 시작하시게 된 계기가 있는지요? 트위터에서 단어의 뜻, 올바른 사용법 등을 말씀하시는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한글에서 각별히 좋아하시는 단어나 표현이 있다면 소개해주세..
[황현산 문학비평가] 밤이 선생이다 #2 – 황현산을 만나다② 성북문화재단의 '문인사 기획전'은 성북에 기반한 문인들 중 당대의 시대정신에 부합하는 인물을 매년 한 분씩 조명하는 자리입니다. 2015년은 신경림 시인, 2016년은 조지훈 시인, 2017년은 황현산 문학비평가를 조명해보았으며 2017 성북문인사 기획전의 황현산에 대한 이야기를 기록하고자 합니다. [황현산 문학비평가] 밤이 선생이다 #1 – 황현산을 만나다① 을 읽어보세요 인터뷰 : 황현산을 만나다 2. 쓰여진 대로의 번역 대학 시절 를 처음 번역하시고 이후 다섯 차례나 재번역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에 대한 선생님의 마음이 각별해 보입니다. 군대 갔다 와서 대학원에 들어갈 등록금을 벌기 위해 〈어린 왕자〉를 번역했어요. 그 당시에는 굉장히 멋지게 번역한다 생각했는데 나중에 다시 보니 다 엉터리였습..
183화 [동선동] 2018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 우리는 다르다 / 홍주현 2018 누리마실 사무국 2018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 우리는 다르다 1. 성북문화재단 그리고 누리마실 축제와의 인연 2. 2018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에 대하여 (프로그램, 문화다양성 캠페인, 퍼레이드, 누리마실 친구들 서포터즈) 3. 문화예술교육사란?, 아이들과 문화예술교육 에피소드, 앞으로의 계획 오늘은 183호 사람책 홍주현님을 모셨습니다~! 오늘은 또 어떤 이야기로 사람책도서관이 채워질지 궁금합니다~^^ 홍주현님은 현재 누리마실 사무국에서 일하고 계시는데요, 성북세계음식 축제인 누리마실에 대해 설명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누리마실 축제가 생긴지는 11년이 됐고 회차로는 10회차가 되었다고 합니다. 처음 이름은 '다문화음식 축제'였는데요, '다문화'라는 단어가 없어지면서 '성북세계음식축제'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