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책도서관

162화 [보문동] 이젠, 함께 읽기다 / 김민영 독서공동체 숭례문학당

 

 

-내용

1. 성북구와 인연, 숭례문학당 소개
2. 독서토론 및 성인/자녀 독서를 위한 책 선택 팁
3. 블로그와 카톡창 독서토론모임 소개

 

오늘은 162호 사람책, 독서공동체 숭례문학당의 이사로 활동하고 계시는 김민영님과의 만남을 가져보았습니다~.

김민영님은 6년정도 성북구에서 독서토론의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계시며 상하반기에 걸쳐서 시민들의 독서토론 교육을 맡아서 하고 계시며 계속해서 성북구와의 인연을 쌓아가고 있다고 하십니다.

김민영님께서는 어릴때부터 책읽기를 아주 좋아하셨다고 하는데요. 혼자 책을 읽다보니 나누지를 못하였고 20대에우연히 영화제에 자원봉사를 가면서 취미동호회가 굉장히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많이 만나면서 서로의 생각과 이야기를 나누어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숭례문학당에서도 성북구의 한책프로젝트와 같이 함께 책 한 권을 정해 함께 읽은 후에 토론을 하고 있다고합니다. 평소 책을 혼자 많이 읽어오셨던 분들은 서로 자기의 생각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서 안달이나셨다고 하는데요^^ 그러한 분들을 위해 독서토론을 진행하고 계시며 독서토론을 진행하는 진행자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또한 독서토론에 참여하고 계시는 많은 분들이 계실텐데 책을 다 읽든, 읽지 못하든, 꼭 책의 내용에 대한 이야기 뿐만아니라 책과 관련된 다른 이야기들 등 함께 하고자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즐겁게 독서토론을 진행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성북구는 책과 참 많은 인연이 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 오늘의 사람책이신 김민영님도 그 소중한 인연 중 한분이신데요! 오늘 이야기를 나누면서 독서토론 및 성인, 자녀 독서를 위한 책 선택에 대한 팁들과 함께 읽기운동에 대한 이야기들, 또한 블로그와 카톡창 독서토론모임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더욱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사람책 도서관의 팟빵 사이트에서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성북구립도서관 홈페이지 : http://www.sblib.seoul.kr
성북구립도서관 블로그 : http://sblib.tistory.com
성북구립도서관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bli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