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책도서관

147화 [종암동] / 음식으로 사람을 잇다 / 이남주 엘마드레 대표

 

 

 


- 목차
1. 성북구와 인연
2. 엘마드레 예비사회적기업 선정과 활동 내용
3. 성북정보도서관 동행원탁 소개

 

 

오늘의 147호 사람책! 엘마드레의 대표님이신 이남주님을 모셨습니다!

 

 

이남주님은 초등학교 3학년때부터 성북구의 주민으로 살고계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성북구의 제일 많은 이야기들을 가장 잘 알고 있지않을까라고 생각하고 계신다고 하네요~ 그야말로 성북구 토박이시네요!

 

이남주님은 성북구 내에서 아주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계십니다. 음식관련 먹거리사업을 굉장히 많이 하고 계시는데요. 성북정보도서관의 급식사업, 또한 먹거리관련 컨텐츠를 가지고 교육사업과 컨설팅 사업, 요리 메뉴 개발 등 먹거리를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을 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그 밖에 케이터링 수업도 하고계시다고 하는데요! 케이터링이란 행사를 함께 기획해 주는 파티엔터테이너적인 사업으로 그래서 좀 더 퀄리티 있는 출장뷔페라고 할 수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특성을 살려 정말 다양한 일을 하고 계시네요~ 멋지십니다!

 

그렇다면 이남주님이 운영하는 '엘마드레'는 어떤 곳일까요? 엘마드레는 작년 3월에 개업한 사회적 기반을 가지고 좋은 일을 함께 하고자 만들어진 곳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2개의 요리교육과 컨설팅 사업, 케이터링 사업, 성북도서관에서의 급식 사업 그리고 지역 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이남주님이 음식으로 여러가지의 사회적 활동을 하게된 계기는 어떤 것일지 궁금한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성북 사람책 도서관 팟빵 사이트에서 청취해주세요!

 

음식관련 사업을 시작하시기 전 성북정보도서관의 월장석친구들이라는 모임에 꾸준히 몸을 담고 계셨다고 하는데요. 월장석친구들은 월곡, 장위, 석관 지역에서의 극장안에서 활동하는 문화 영역들을 만들어내는 예를 들면 지역적인 것, 도서관에서 하는 문화활동 등을 고민하는 모임이라고 합니다. 이남주님은 이 모임에서 음식관련된 일을 하셨었다고 하네요! 정말 좋은 취지의 모임인 것 같습니다. 지역 문화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모임에 다니시면서 노력하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지역문화가 발전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음식에 관련된 인터뷰였다보니 질문도 많고 굉장히 군침도는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음식과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은 지금 바로 사람책 도서관 팟빵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성북구립도서관 홈페이지 : http://www.sblib.seoul.kr
성북구립도서관 블로그 : http://sblib.tistory.com
성북구립도서관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bli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