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서의 마음을 담은 서재

[7월 서평] 성북문화재단 성북구립도서관 사서들의 서평

추락하는 것은 복근이 없다

 


 

 

서명 : 추락하는 것은 복근이 없다

저자 : 김해원 저

발행 : 사계절, 2015

작성 : 성북문화재단 아리랑정보도서관 주임 이세희

 

독특한 캐릭터의 무지개 같은 일곱 편의 단편소설!

<추락하는 것은 복근이 없다>는 김해원 작가의 전작 <열일곱 살의 털>이후 7년 만의 작품이다. 7년 만에 낸 내공답게 일곱편의 단편에 다양한 사회문제를 담고 인간을 바라보는 날카롭지만 따뜻한 시선으로 무장된 소설이다.

왕따와 자살, 죽음, 학교폭력, 삼성반도체 사건등의 문제를 무겁지 않게 다루는 작가는 작품에 등장하는 다양한 인물들을 통해 이 시대를 사는 우리가 함께 고민해 봐야할 문제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마지막 편 을지로 순환선을 타고를 보면 고통과 죽음은 우리를 끊임없이 힘들게 하지만 함께 위로하며 살아야 한다는 작가의 격려가 담겨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보게 한다.

 

 

우리가족납치사건

 


 

서명 : 우리 가족 납치 사건

저자 : 김고은 글·그림

발행 : 책읽는곰, 2015

작성 : 성북문화재단 아리랑정보도서관 사원 민선영

 

도심에서 일가족 납치사건 발생!

출근길에 일해역에서 지하철을 기다리던 전일만씨, 현관에서 나와 회사로 향하던 나성실씨, 학교에서 수학수업을 듣고 있던 전진해양이 납치되었다! 대체 어떻게 된 일인가?

2017 서울도서관 한책읽기 선정도서, 2017 책읽는 성북 아이들과 함께 읽을 책으로 선정된 >우리 가족 납치 사건>은 오늘을 사는 지치고 힘든 우리 가족들에게 짜릿한 일탈을 선물하는 책입니다.

한번쯤은 우리도 회사, , 공부 등의 모든 짐들을 내려놓고 가족들과 함께 온종일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요?



#성북구 #성북문화재단 #도서관 #성북구립도서관 #도서관본부 #아리랑정보도서관 #추락하는 것은 복근이 없다 #김해원 #우리 가족 납치 사건 #김고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