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려줄게, 성북구립도서관/지금, 성북구립도서관은?

[달빛마루도서관]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문학의 전당, 성북에서 시를 만나다.)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우리동네 공공도서관에서 인문학을 만나다.

 

인문학과 지역의 문화가 만나고, 책과 길, 공공도서관과 지역주민이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진행하는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성북문화재단 달빛마루도서관'의

 

<문학의 전당, 성북에서 시를 만나다!(문.전.성.시)>입니다.

 

(세부일정은 아래 포스터를 참고하세요~)


 길에서 만난 문학!

 

 

성북구에 자리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재와 그 중 문학을 소재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각 회차별로 두 번의 강연과 한 번의 탐방 그리고 후속모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회차 <일제강점기의 한국의 시, 그리고 한용운을 만나다>에서는 고명철 문학평론가의 강의가 진행되고 이어 성북동을 탐방하며 만해 한용운의 심우장을 방문하여 그의 이야기로 만들어진 창작뮤지컬 <심우>를 관람합니다.

 

2회차 <현대문학 속 성북을 만나다>에서는 권혁웅 시인(한양여자대학교 교수)의 강의를 통해 현대 문학 속에 담긴 성북구의 모습과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이어지는 탐방으로는 미아리고개를 둘러본 후 <문인사기획전 : 신경림 시인 - 사진관집 이층>이 운영중일 성북예술창작터에서 신경림 시인을 다룬 전시를 관람 후 윤동주 문학관으로 향합니다!

 

알차게 구성되어있는 강의와 탐방! 어떠신가요? 여기서 끝이 아니죠!

 

1,2회차에 참여하신분들이 함께하는 후속 모임을 진행합니다.

성북의 작가 이경자 소설가와 함께 마무리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함께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신청하세요! (선착순 이니 늦지 마세요 ;)

 

접수는?

접수일시 : 1차) 2015년 9월 22일부터 선착순 2차) 2015년 10월 13일부터

접수대상 : 청소년 이상 누구나 선착순 30명 (1, 2차 중복 신청 불가)

접수방법 : 성북문화재단 달빛마루도서관 어린이실 방문 및 전화접수(070-5023-1903)

 

 

 

길 위의 인문학 강의 자료집 : 길 위의 인문학 자료집.pdf

 


 


#성북구 #성북문화재단 #성북구립도서관 #달빛마루도서관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고명철 #문학평론가 #권혁웅 #시인 #만해 한용운 #탐방 #성북동 #최순우 옛집 #창작뮤지컬 #심우 #미아리고개 #성북예술창작터 #신경림 #문인사기획전 #윤동주 문학관